본문 바로가기

Think

내가 블로그를 쓰는 이유

나도 많은 서적들을 보면서 공부를 했지만, 가끔은 수많은 서적들을 읽으며 투자한 시간보다 더 값진 지식들을 인터넷에서 얻을 때가 많다.


이는 선배 개발자들이 힘들게 얻은 지식들을 아무런 보상없이 인터넷에 공개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그런 덕분에 나는 더 쉽게 공부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이렇게 얻은 지식들은 나도 마찬가지로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많은 선배 개발자들이 그랬듯이 나도 많은 서적들을 참고하며 힘들게 피땀흘려 공부한 것들을 다른 이들이 조금이나마 더 쉽게 습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블로그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나는 일명 불펌금지라 하는 우클릭도 막아 놓지 않았다.

그 이유는 인터넷에 있는 소스 코드들을 테스트 하려고 복사할때 우클릭 금지가 되어있으면 매우 불편했기 때문에 최대한 배려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나는 우클릭도 막아 놓지 않았고, 출처 또한 적으라 강요하지 않겠다.

단, 한가지 요청이있다. 내가 쓴 글을 보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 초보 개발자들이 있다면, 

나중에 시간이 남을때 선배 개발자들이 그랬듯이 자신의 지식들을 후배 개발자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베풀었으면 한다.